[서울역] 서울역에서 무궁화호 타고 부산으로 가려는데 무궁화호 지연됨 (철도노조 태업)

#부산행 #국내여행



부산여행 1일차 | 2019.11.15.


출근해서 퇴근하자마자 서울역으로 왔습니다


서울역으로 오는데 2호선에 사람이 너무 많아서

땀이 너무 났어요ㅠㅠ (패딩도 입어서)


옆에 어떤 아주머니가 쥐포라는 표현을 했는데

진짜 표현이 딱 적당했어요ㅋㅋㅋ



뭐 아무튼 같이갈 동생들이 있어서요

서울역 구경이나 하고 있었죠



서울역에 사람이 진짜 많긴 하더라고요

원래 많겠지만 열차지연으로 인해서

아마 더 많은거 일거에요



서울역 1번출구에는

예약티켓/승차권 뽑는 곳이 바로 있고요

바로 옆에는 화장실이 있습니다


버스 타러 가는 출구 (서울역버스환승센터) 는 서울역 1번출구로 나가셔도 되고

6번 게이트 쪽으로 가시는 분은 9-1번 출구로 나가시면 바로 앞이에요


하남으로 가시는 분들도 9301번 타기 위해서

9-1번 출구로 나가시면 됩니다



제가 한창 돌아보고 이제 전광판을 돌아봤을때

지연되는 열차 정보입니다


원래 19:23 무궁화호 부산행 타려고 했는데

시간이 안되서 타지도 못했겠지만 지연되버렸네요



심심해서 제가 타는 열차가 자리가 남아있나 조회를 해봤더니

매진 됐네요^^


철도노조 태업/파업에 따른 열차운행 지연 안내문


여행가기 몇일전에 갑자기 이런 안내문이 떴더라고요ㅠㅠ


왼쪽은 서울역에서 촬영

우측은 모바일 어플에서 캡처



동생한명이 도착해서 건물 구경하면서 찍은 케이크고요



모두 합류를 해서 시간이 남았으니

저녁을 간단하게 먹기 위해서 서울역에서 빠져 나왔어요


역내에는 사람들도 많고

비싼데도 많더라고요


다먹고 딱 왔는데.. 지연이라네요;;

얼마나 지연되는지 알 수가 없어서

마냥 전광판만 바라보고 있을 수 밖에 없더라고요

.

.

이제 10분정도 지나고 보니 안내방송으로 나오면서

전광판도 빨간색으로 바뀌더라고요



오후 8시꺼 대전에서 가는것도 거의 저희랑 비슷하게 출발했으니까

2시간정도 기다렸겠쬬??


저희는 그나마 출발을 10시20분에 했으니까요

30분정도 지연됐네요


30분이어도 막 조마조마 하는데

2시간이면 얼마나 힘들지..ㅠㅠ



드디어 무궁화호 타러 내려갑니다^^



제가 아까 서울역 도착해서

1번출구쪽(매표소 있는곳)으로 가고 있는데 카카오 케이스가 있더라고요~?


저는 갤럭시노트10+ SKT 전용색상인 블루인데요

그래서 케이스를 파랑색으로 하고 싶었는데

라이언은 남은게 이거밖에 없더라고요ㅠㅠ


그래서 어쩔수없이 그냥 빨간색으로 했죠..

(가격 22,000 원)



무궁화호 타고 출발하면서

케이스를 찍어주는 인증샷~^^

.

.

그럼 부산에서 뵐게요~





728x90
320x100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