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애착유형테스트, 도대체 뭐길래?.. 36개 질문에 답하면 3가지 유형으로 분류해



성인애착유형테스트가 연일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화제다.


성인애착유형테스트는 36개의 질문에 5가지로 답할 수 있도록 정리된 테스트로, 결과에 따라 안정적 애착, 불안정 애착, 회피형 애착 3가지로 분류된다.


36개의 질문 중에는 ‘내가 얼마나 호감을 가지고 있는지 상대방에게 보이고 싶지 않다’, ‘나는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 대해 많이 걱정하는 편이다’, ‘나는 버림받는 것에 대해 때때로 걱정하지 않는다’, ‘나는 상대방에게 모든 것을 이야기한다’, ‘상대방이 내가 원하는 만큼 가까이에 있지 않을 때 실망하게 된다’ 등이 있다.


한편 안정적 애착은 새로운 관계를 구축하는 데에서 즐거움을 얻는 유형으로, 삶에 긍정적 시각을 지니고 있으며, 감정 또한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반면 불안정 애착은 자기 가치를 다른 사람들에게 검증받으려 하는 유형으로, 상대에게 거절당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마지막 회피형 애착은 정서적으로 그 어떤 것에도 편안함과 안정을 느끼지 못하는 유형으로, 오히려 불편한 감정을 느낀다.



* 출처: 국제신문

728x90
320x100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