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부산여행 2일차 :: 부산 해운대 국밥 맛집 '밀양순대돼지국밥' 본점

#부산역도착 #해운대역 맛집


전화번호

051-731-7005


주소

[도로명]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 28

[지번] 우동 1317


영업시간 | 연중무휴

매일 00:00 - 24:00


이용가능

단체석, 주차, 포장, 예약


소개

돼지국밥은 6·25(한국전쟁)를 거치면서 구하기 쉽고 값이 싼 돼지 부산물로 설렁탕을 흉내 내어 뿌리내렸다. 이는 전쟁과 피난속에서 서민들의 배고픔을 달래주었던 부산의 대표 음식이었다. 


저희 밀양순대 돼지국밥은 지난 12년동안 오로지 돼지국밥만을 연구해왔습니다.

100% 국내산 사골만을 고집하며 48시간이상을 고아냅니다.

이는 단순한 국물이 아니라 보약입니다.

변하지 않기 위해, 끊임없이 변하겠습니다.


부산여행 2일차 | 2019.11.16.

(날짜기준)


부산에 도착했습니다!!

도착했더니 3시35분경이었어요



이제 무궁화호를 보내줘야 할 시간입니다ㅠㅠ

제가 생각나는 기억으로는 무궁화호가 처음입니다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타보고 이제 바이바이 할때가 됐네요



부산역을 나와서 경치를 한번 구경하고요


부산역 도착


서울역에서 지연되는 바람에 30분정도 늦게 도착했어요

이미 숙소에 도착하거나 숙소로 이동하고 있을텐데ㅠㅠ


서울역~부산역 (열차정보)


택시를 타고 해운대 근처 숙소로 가서

(공군 그린호텔)

짐을 내려놓고 침구류도 깔고 다시 나왔습니다



숙소 뒤쪽에 좀 걸으면 먹을 수 있는데가 있는데요

재래시장도 있어서 떡볶이/튀김/순대를 먹을 수도 있는데

일단 너무 늦어서 열지도 않았고

제가 몇개 정리해놓은 음식점이 있었는데 바로 여기 입니다!!


부산 해운대 '밀양순대돼지국밥 (본점)'



저희는 들어가서 돼지국밥 3개하고 순대한접시를 주문했는데요

새벽인데도 사람들이 엄청 많네요



추가로 술한잔 하려고 나온것도 있어서

요즘 핫한 '진로' 를 주문해서 먹었죠


예전에도 몇번 먹어봤지만

술잔이 귀엽네요!


밑반찬하고 주문한 순대입니다


순대는 일반적으로 제가 아는 순대맛과 달라서

끌리는 맛이 아니더라고요


밀양(?)의 순대가 원래 그런건지 아무튼 맛이 좀 달랐어요

부산사람들은 오히려 밀양순대를 먹었으면 이 순대가 더 익숙할수도 있겠네요



그리고 드디어 주메뉴인 돼지국밥 나왔습니다!!

몇일 지나서 포스팅 하려고 하니까 뭐뭐 들어가 있었는지 기억이 안나네요ㅋㅋㅋ


아 그리고 기본적으로 안에 다데기가 조금 들어가있어요

저는 더 넣으려고 추가로 더 달라고 했어요


진짜 국밥의 원조? 답게 맛있더라고요




728x90
320x100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