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한영키전환이 안될 때 해결방법 (한영키전환 오류) - 1부

#한영키전환이안되요 #win7 #windows7

 

제가 최근에 겪은 증상에 대해서 해결방법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본론은 맨마지막부분에 있어요)

 

 

증상 1

저는 한영키를 눌러도 아무런 변화가 없었어요

 

증상 2

설정(제어판>국가및언어)에서

입력언어 간 키 시퀀스 단축키를

눌러도 전환이 안되요

 

증상 3

그리고 가끔씩 단축키/한영키가 눌러져도

커서만 보이는게 아니고 커서가 겹쳐지는? 증상이 나타는데

 

쉽게 말하자면 커서가 블럭형으로 나타나요

 

우선 국가 및 언어 설정으로 접근하는 방법은

다시 한 번 말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제어판 → 국가 및 언어 "

 

(바탕화면 설정)

 

 

(작업표시줄 설정)

 

바탕화면 또는 작업표시줄에

위(▲) 사진처럼 나타나는 것을 보셨을겁니다

 

제 개인적으론 보통 저런 표시가 있어야 하는게

정상인거로 알고 있는데요. (아닐수도 있고요)

 

 

300x250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분명 최근에

제가 컴퓨터를 할때만 해도 저런 기능이 있었는데

한영키 오류증상이 나타났을때는

저게 안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저게 나타나야 잘되는거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한영키변환' 할 때 단축키도 있는데요

 

제어판

 키보드 및 언어 (탭 클릭)

키보드 변경 (버튼 클릭)

고급 키 설정 (탭 클릭)

키 시퀀스 변경 (버튼 클릭)


위와 같은 순서로 하면

<입력 언어의 바로 가기 키> 설정을 할 수 있어요

 

바탕화면 또는 작업표시줄에 나타나게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어판

 키보드 및 언어 (탭 클릭)

키보드 변경 (버튼 클릭)

입력 도구 모음 (탭 클릭)

바탕 화면에 표시 (항목선택/택1)

작업 표시줄에 고정 (항목선택/택1)

저는 이 한영키 오류증상이 나타났을 때

<입력 도구 모음> 탭이 없었어요

[일반] 탭을 클릭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나타나는데요

 

[설치된 서비스] 부분에서

<기타>에 Ink Correction (64비트 전용) 라는게 있는데

뭔지는 모르겠네여..

 

예전에는 없었던거 같은데 이번에 처음 봤어요

[입력도구모음] 탭에서 '입력 도구 모음' 설정을

"숨김" 으로 해놓으면 말그대로 없어져요

 

입력도구모음이 안보이게 되면

제어판 설정으로 들어가서 설정해야 된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이거 하나만 입력 하시면 되요

지금까지 위에 제가 말했던거는 다 잊어버려도

이것만 하시면 오류해결 완료입니다!!

 

ctfmon "

 

"ctfmon" 명령어만 입력하시면 되요

 

윈도우 버전에 따라 다를수도 있지만

저는 윈도우7 기준으로 말해드릴게요

 

STEP 1

시작버튼(윈도우 로고) 클릭

 

STEP 2

명령어 입력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부분에 입력)

("모든 프로그램" 부분 하단에 입력)

 

STEP 3

검색되는 프로그램 실행

 

이상입니다^^

 

한영키 변환 오류에 대해

이 글을 보고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키보드 문제는 아니에요


[윈도우7] 한영키전환이 안될때 해결방법 (한영키전환 오류) - 2

(ctfmon - 레지스트리 / 시작프로그램 추가)

 

https://ykh9300.tistory.com/2518

728x90
320x100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