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논현역] 빽다방 세미나 참석 후기 (20190212)

#신논현역 3번출구 #20190212 #오후3시

인스타계정 (피드)

안녕하세요~
유티스토리 입니다!

오늘은 <빽다방 세미나> 를
갔다 왔는데요

2시간전에 출발했는데 
생각보다 늦었더라고요ㅠㅠ

============================

신안아파트 후문에서
1시 좀 지나서 341 탔거든요
근데 잠실지나가는데 2시20분이었나??
거의 30분 다 됐거든요

그래서 지각할 것 같아서
잠실종합운동장에서
9호선 급행타고 갔는데

결론은 지각..

사실 신논현역에 있는
'교보타워 사거리' 에서 좀 해맸어요ㅋㅋㅋ
길치라...ㅎㅎ
============================

암튼 신논현역 다와서 가고 있는데
세미나 담당자님께 연락이 왔어요

그래서 신논현역 사거리라고 말하고
5~10분정도 늦을 것 같아서
빨리 가겠다고 말씀드렸어요

그리고 후다닥~
뛰었어요!!

얼마나 숨이 차던지...;;

============================

드디어
세미나 장소 도착!! 
(빽다방 교육장)


어딘지 못찾고 있는데

빽다방 교육센터라고 저렇게 표시되어 있더라고요


창문에도 표시되어 있는데

저는 모니터 화면을 보고 알았어요


PAIK'S

COFFEE

(EDUCATION CENTER)


해당 교육센터는

인재 양성과 음료 연구를 위한 곳으로

메뉴 판매가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라고 적혀있어요^^



건물 지하1층에

빽다방 교육장이 있어요!!


PAIK'S

COFFEE

(EDUCATION CENTER)


이곳은

빽다방의 바리스타를 교육하고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를 연구하는

빽다방 교육센터 입니다.


라고 적혀있고요



이제 진짜로

<교육센터> 문 앞 이에요



오늘의 주제는??

빽's 커핑 - 커핑의 기본과 빽다방 블렌딩 알아보기


=============================================


좀 늦게 도착하긴 했는데

그래도 많이 늦지 않아서 다행인 것 같아요~


맨왼쪽부터

에이드 - 자몽 - 후르츠 - 땅콩 - 초코 인가.. ㅠㅠ


어떤건지 찍었는데

사진촬영하는 동시에

화면이 지나간 상태...


빽다방의 커피 블렌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콜롬비아 - 수프리모

브라질  - NO.2

에살바도르 - SHG



콜롬비아 수프리모

: 견과류의 고소함

: 부드러운 베이스

: Mild Coffee


브라질 No.2

: 묵직한 바디감

: 균형잡힌 밸런스


에살바도르 SHG

: 과일의 산미

: 밀크 초콜릿의 바디. 단맛.



이렇게 적혀 있어요~



테이블 위에 평가하는 종이가 있는데요


한사람당 동일한

원두 3가지가 앞에 있고요


제 양옆의 분 앞에도 3가지씩 있어요


동일한 원두지만 사람마다 뭔가 다르게

느낄 수 있을수도 있어서 3가지씩 있는거라네요


'총 9개'



<순서>

1. 다른분1 - 본인 - 다른분2

2. 다른분2 - 다른분1 - 본인

3. 본인 - 다른분2 - 다른분1


이렇게 돌아가면서 했어요



<항목별 평가> 화면처럼

평가종이에 체크하면 되요!



교육장 분위기는

마치 카페처럼 되어 있어요


진짜

카페 온 느낌이죠~??


(메뉴별 가격표만 없을뿐..)




별거 한게 없는 것 같은데


시간이 왜케 빠른지

벌써 끝났대여...


마무리 하면서

세미나 참석한 분들에게

소정의 상품을 주었어요


그리고

집에 갈 때 심심하지 않게

원하는 커피 만들어준다고 하시네요^^


듣던 중 반가운 소리~

그래서 저는 빽다방에서 파는 메뉴 중

<달달연유라떼> 를 먹는다고 했어요



짜잔~

먹음직스럽게 생겼어여!


<달달연유라떼> 는

잘 지어줘야 한다고 하시더라고요

 


무료 커피를 받고

방금 말씀드렸던 소정의 상품^^


백종원 대표님의

캐리커쳐? 가 새겨져 있는

"머그잔" 입니다


(상품 열어본 건 집에 도착해서 확인했어요)



<머그잔>은

아래와 같이 생겼답니다


제가 생각한

머그컵보단 크네요



또 하나의 상품은

빵인데요


<소보로 빵>

같아요


아직 안먹어봤는데 생긴거는

소보로 빵처럼 생겼어요



그리고 현재 교육장 위치가

이번이 마지막이래요


교육장이 이동한다고 하는데

막 멀지는 않고


신논현역인지

그냥 신논현 근처인지


현재 위치 기준으로 멀지 않게

이동하는 것 같아요



======= 참석후기 =======

커피 전문가가 아니라서

커피 먹어봐도 잘 모르지만

너무 재미있었어요^^


미모의 강사님도

수고하셨습니다


* 지도/위치 (신논현역 3번출구)



728x90
320x100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