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미소안과] 라섹수술/무통라섹수술 안내



* 라섹수술이란?


LASEK은 각막두께가 얇아 레이저로 각막을 연마한 후 각막두께가 250㎛ 이상은 못 남기게 되는 경우나 pentacam 검사상 각막후면 경사도에 이상이 있어 LASIK 수술이 불가능 할 경우 할 수 있는 수술입니다. 기본 원리는 LASIK과 같으나 LASEK은 LASIK과는 달리 고도의 테크닉으로 각막상피 (50㎛)만을 벗겨 각막실질을 노출시킨 후 각막실질에 레이저를 조사하여 굴절이상을 교정하는 방법입니다.



즉, 충분한 각막두께를 남겨두어 LASIK 수술에서 보였던 문제점을 제거한 것으로, LASEK 수술은 수술 후 바로 시력 개선이 되는 LASIK과는 달리 수술 후에 각막상피가 깨끗이 회복되는 2~3일간 치료용 콘택트렌즈를 착용해야 합니다. 이 기간에는 약간의 시력 제한이 있고 원칙적으론 단안 수술 후 한달 정도 지나 반대편 눈을 수술하나, 양안을 동시에 수술해도 큰 문제점은 없습니다.



* 무통라섹수술이란?


라섹수술 후 생기는 통증은 레이저로 조사된 각막 표면과 벗겨진 상피세포 조직에서 유리되는 통증 매개 물질에 의해 각막 지각 신경이 자극되어 발생합니다.


이럴 때 레이저가 조사되는 동안 작동되는 특수한 'Gas Cooling System'을 이용하여 수술 중 각막을 냉각 시키면, 일반적으로 수술부위에서 발생하는 통증매개물질의 분비가 현저히 감소하면서 수술 후 통증이 거의 없고, 회복도 빠르다는 사실을 발견, 이를 수술에 적용, 시술하는 것이 무통라섹수술입니다.


쉽게 예를 들어 우리가 손을 데었을 때, 얼음물에 손을 담그면 통증이 덜해지는 것과 마찬가지 이치로 생각하시면 되는 것이지요.

하지만 통증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고 수술 후 3~4일간 시린 느낌, 이물감 등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존의 일반 라섹수술보다 통증을 현격하게 줄였기 때문에 수술 후 일상으로 복귀가 훨씬 빨라졌습니다.

무통라섹의 원리는 각막을 저온처리하여 통증매개물질들이 나오는 것을 억제해서 통증을 줄이는 것입니다.


저희 눈에미소안과에서는 모든 라섹을 무통라섹으로 하고 있으며, 저온처리 된 치료용 렌즈를 사용하는 방법과 저온처리 된 평형염액을 지속적으로 세척해 주는 방법을 선택적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 출처: 눈에미소안과

728x90
320x100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