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하남시 소개


편리한 교통과 쾌적한 환경이 어우러진 웰빙도시 하남


21세기의 수도권 부도심으로 성장하고 있는 하남시는 서울 동쪽에 인접해 있으며, 경기도의 중심부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동쪽으로 광주시 남종면과 남양주시 조안면, 서쪽으로 서울시 강동구와 송파구, 남쪽으로 광주시 남한산성면과 성남시, 북쪽으로 한강을 경계로 남양주시와 인접하고 있습니다. 또한 남한강과 북한강이 양수리에서 만나 시작되는 한강이 하남시의 동쪽에서 서쪽으로 흐르고 있으며, 남쪽에는 남한산(성)이 자리잡고 있는 쾌적한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살기 좋은 도시입니다.



시민 중심의 웰빙도시 하남


희망찬 미래로 생동하는 청정하남이 다시금 시민 여러분을 위해 변화합니다. 친환경 도시, 시민이 중심이 되는 도시, 웰빙 도시, 자급자족 도시로의 변화는 청정하남에 살게 될 우리 어린이들을 위한 최고의 선물입니다. 하남시는 서울과 인접해 있고, 쾌적한 자연환경과 사통팔달 교통의 요충지로 그 가치가 더욱 커져가고 있습니다. 이런 가치를 살리기 위해 청정하남은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건강하고 활기찬 미래 도시, 건강이 넘치는 웰빙도시 하남


하남은 삼국시대초 백제 시조 온조왕 13년에 현재의 하남시 춘궁동 일대를 도읍으로 정하고 ‘하남 위례성’이라 부른 이래, 백제 근초고왕 25년까지 백제의 도읍지였습니다. 고려 태조 23년에 한주를 광주라 고쳐서 불렀으며, 이때부터 광주라는 이름이 붙기 시작하였습니다. 조선 선조 10년에 광주군 동부면이 되었으며, 1980년 12월 1일 동부읍으로 승격하였고, 1989년 1월 1일 광주군 동부읍·서부면과 중부면 일부가 합쳐져 하남시로 승격되어 오늘의 하남시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하남은 1987년 중부고속도로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가 개통되고 1991년 신장동과 창우동 일원 택지개발을 착수하여 1994년 12월 아파트 단지에 첫 입주를 시작한데 이어 신장동 2지구 개발사업이 2002년 11월 완료되었으며 "물과 음악이 흐르는 도시" 컨셉트로 5,768세대의 풍산택지개발지구가 2008년 완공되었습니다. 2014년 미사강변도시 입주와 2015년 위례신도시 입주로 국제관광, 위락, 레져, 호텔 등 비즈니스 환경이 조성 될 예정으로 이 모든 것이 제모습을 갖추게 되면 다수의 인구 유입으로 36만 자족도시 기능을 갖춘 복합도시로서의 새로운 면모를 갖추게 될 전망입니다.


- 출처: 하남시청 홈페이지

728x90
320x100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